티스토리 뷰

닉네임/입금자명: 우토

트위터 아이디: @utouto08

메일: uky08@naver.com

캐릭터 자료

 [유 경(柳 暻)('쿠로코의 농구' 드림주)]
이름
유 경(유우 케이)
이명
작은 왕(선수시절)
>이카루스(선수 은퇴하면서)
학교
라쿠잔 고교 1학년
생일
8월 26일(처녀자리)
신장/체중
중학생)
163cm/48kg
(BMI: 18.07)
고등학생)
165cm/52kg
(BMI: 19.10)
혈액형
B형
포지션(선수시절)
파워포워드(PF)
등번호
26번(중학교, 고등학교 동일)
*선수시절에는 4번(캡틴)
취미
다양한 스포츠 체험하기
특기
발자국 소리 듣고 사람 맞추기
휴일을 보내는 방법
지인 모임 참가
소속위원회
학생회(서기)
자신있는 과목
영어
가족관계
어머니, 남동생(3살 차)
농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
농구를 하면 키가 큰다고 해 시작
이상형
재미있는 사람
주목하고 있는 선수
아오미네 다이키
싫어하는 것
벌레
자신있는 플레이
(현역시절)
앵클브레이커,
페이더웨이
좋아하는 음식
감자튀김
좌우명
인생은 한 번뿐.
1.소개
<<쿠로코의 농구>>의 (비공식)등장인물. 테이코 중학교 농구부의 훈련 담당으로 라쿠잔 고등학교의 농구부 매니저이다. 
 
금발에 가까운 연갈색 머리카락과 그와 같은 색의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끝이 살짝 올라간 눈매를 가졌지만 살짝 두꺼운 내려간 눈썹 때문에 강아지상에 가깝다. 농구 선수 출신이라 전체적으로 잔근육이 잡혀있으며 배에는 11자 복근이 있다. 누구에게나 상냥하면서 천연 속성의 소유자라 남녀노소 인기가 있는 편이다. 하지만 아카시,키세가 받는 인기와는 다르며 귀여워하는 사람이 많다는 게 정확하다. 기본적으로 말랑말랑하나 어린나이였지만 캡틴 직책을 달았던 만큼 필요한 상황에서는 카리스마를 발휘한다. 농구 분야에서는 꽤나 단호하며 고집도 센 편이다.
 
농구 선수로의 실력은 13살(만 11살) 부상 전에는 유명 프로 농구 선수들도 장래의 유망함을 인정할 정도였으며 부상 후에도 기적의 세대 아오미네 다이키(중1)와 1on1을 겨루어 이길 정도로 뛰어난 실력임을 보였다. 이 실력으로 같은 포지션(PF)인 아오미네의 훈련을 주로 맡았으며 유니폼을 받아 종종 연습시합에 참여하였다. (타교와의 연습시합을 부러운 눈으로 보는 것을 시로가네 감독이 알아채고 이틀 뒤 등번호 ‘26’으로 유니폼을 받고 연습경기에 나갔다.) 그러나 15살 (만 14살) 인터하이 후, 재부상을 당하게 되며 전체적인 신체능력의 퇴화는 물론 아예 zone에 들어가는 것이 불가능해지고 결정적으로 개화 후의 아오미네를 이기지 못하게 되어 2학년 2학기에 들어서부터는 기적의 세대 외의 다른 1군 다른 선수들 훈련을 담당하였다.
 
운동신경이 뛰어나 농구 외에도 모든 운동을 단번에 천재 급으로 잘한다. 하지만 수영만큼은 맥주병이라 아예 물에 뜨는 것조차 못해 튜브나 구명조끼가 필요하다. 공부머리는 그럭저럭이며 시간과 노력을 꽤 들여야 올라가는 타입이다. 농구에만 집중하던 초등학교 때에도 수업을 듣기는 했지만 복습을 비롯해 수업 외의 시간에는 전혀 공부를 하지 않아 성적이 낮았다. 이는 중학교 1학년 때도 마찬가지였는데 남자 농구부에 가입하게 되면서 시합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중위권으로 성적을 올리고 고등 입시 때에는 더욱 매진하여(+아카시의 개인 과외) 진학교인 라쿠잔 고등학교에 입학할 정도의 실력이 되었다.
 
아카시 세이쥬로의 두 인격을 아예 다른 인물로 보며 그렇기에 호칭도 ‘오레시’는 ‘아카시’, ‘보쿠시’는 ‘세이 군’으로 구분한다.
 
2.성격 키워드: 활발, 솔직,적극적, 털털, 둔감(연애 관련)
 
호칭
초면 혹은 안면만 있는 사람은 ~씨/선배라고 부르며 친한 남성은 성만, 친한 여성은 이름 혹은 애칭(모모이 사츠키=삿쨩)으로 부른다. 예외적으로 남자임에도 쿠로코 테츠야는 ‘텟쨩’, 아카시 세이쥬로(보쿠)는 ‘세이 군’으로 부른다. 1인칭은 '보쿠'이다.
 
불리는 호칭
부르는 호칭
1인칭
중학교, 친한 지인: 케이쨩
고등학교+그 외: 유우(씨)
보쿠
기적의 세대
아카시 세이쥬로
오레시: 유우, 보쿠시: 케이
오레시: 아카시, 보쿠시: 세이 군
미도리마 신타로
유우
미도리마
아오미네 다이키
케이
아오미네
모모이 사츠키
케이쨩
삿쨩
무라사키바라 아츠시
유우칭
무라사키바라
쿠로코 테츠야
유우 씨
텟쨩
키세 료타
유웃치
키세
라쿠잔 고등학교
하야마 코타로
케이
하야마 선배
미부치 레오
케이쨩
레오 언니
네부야 에이키치
유우
네부야 선배
마유즈미 치히로
유우
마유즈미 선배
그 외
카가미 타이가
유우
카가미
 
[아카시 세이쥬로( 赤司 征十郎)('쿠로코의 농구' 드림캐)(남성)]
이름
아카시 세이쥬로
소속위원회
학생회(학생회장)
학교
라쿠잔 고교 1학년
생일
12월 20일(사수자리)
신장/체중
중학생)
158cm
 
고등학생)
173cm/64kg
혈액형
AB형
포지션
포인트 가드(PG)
등번호
4번(농구부 주장)
취미
장기,바둑,체스
특기
승마
자신있는 과목
모든 과목
가족관계
아버지
농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
두뇌와 기술 둘 다 필요한 부분이 매력이라고 생각하여
이상형
기품있는 여성
좋아하는 음식
탕두부
싫어하는 것
말 안 듣는 개
좌우명
신속과단

1.소개

전 테이코 중학교 농구부 주장, 현 라쿠잔 고등학교 주장이다. 기본적으로 냉정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온후한 성격으로 아카시에게는 승리에 대한 갈망이 없다. 즉, '갈망'이라는 것은 그것을 갖지 못했을 때 느끼는 감정인데, 아카시에게 있어 승리는 갈망하는 목표가 아닌 너무도 당연히 이루어지는 일이며, 이는 마치 살아있는데 필요한 신진대사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농구부에서는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강호교 주장으로서 신뢰를 받고 있으며 라쿠잔의 엑스트라 부원에 의하면 자기 자신에게도 엄격하며 금욕적으로 보일 정도로 연습에 임하고 있다.  
 
명문가에서 태어나 누구보다도 뛰어나야 한다는 아버지의 믿음 아래에서 어릴 적부터 성인들조차 감당하기 힘든 스케줄과 항상 최고여야 한다는 압박감, 스트레스에 내몰렸다. 그나마 아카시의 숨통을 트여주던 존재가 어머니와 농구였으나 어머니가 병사한 이후부터 마음속으로 방황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언제부터인가 학교에서의 자신과 집에서의 자신이 달라진 것을 느끼면서 마치 자신이 두 명 같았다고 스스로 느꼈는데, 이 때부터 인격이 나뉜 것(오레시와 보쿠시)으로 추정된다. 게다가 어머니가 남긴 유일한 위안거리였던 농구마저 학교의 승리지상주의와 팀원들의 연이은 재능 개화로 인하여 어느새 승리만을 위한 것으로 변질되고 말았다. 
 
테이코 중학교 2학년 인터하이가 끝난 후에 보쿠시로 인격이 바뀌었으며 라쿠잔 고등학교 1학년 윈터컵 세이린과의 대결에서 패배하며 원래 인격인 오레시로 바뀌었다. 이날의 대결 이후 이전만큼 승리지상주의는 많이 완화가 되었으며 승리만을 위한 농구에서 벗어났다.
 

2.성격

 

키워드: 완벽, 도련님, 카리스마, 계획적, 지능적, 리더십, 매너, 제왕
 
*관계성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